경동택배 토요일 배송 및 물건수령 팁 본문

ETC

경동택배 토요일 배송 및 물건수령 팁

JANGGO 2017. 10. 6. 17:26

최근 몇 년 사이에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구매가 정말이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구매는 판매자 측면에서나 소비자 측면에서나 가격/원가적인 측면에서 훌륭한 메리트가 있으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이따금 발생하는 배송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하는 일도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경동택배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국구 택배회사 중 하나로, 온라인 쇼핑 운송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것 중 하나는 (다른 대부분의 택배회사도 마찬가지이지만) 경동택배가 토요일을 포함한 주6일 운송 근무를 영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구매한 물건도 경우에 따라 토요일에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토요일에 물건을 수령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금요일 근무시간 중으로 택배기사가 물건을 수령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택배기사가 금요일 이전에 물건 수령을 하였다 하더라도, 토요일에 악천후 등 통제불가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운송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택배기사가 물건을 수령했는지 여부는 경동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동택배 운송은 접수완료 -> 터미널입고 -> 배송완료 로 구성되는데, 금요일 오후 (가끔은 토요일 오전 이전) 까지 터미널입고 상태가 되어 있다면 토요일에 물건을 수령받을 것으로 기대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