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문자민원 서비스 있나? 본문

ETC

코레일 문자민원 서비스 있나?

JANGGO 2017. 10. 17. 22:45

코레일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티켓 예약 및 좌석 배치 등 불편한 점들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고객센터든 홈페이지든 통해 민원을 넣어야 하는데, 코레일 이용 특성 상 그런것들 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될 때가 있습니다. 서울메트로는 문자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우 요긴하게 쓰일때가 많은데 코레일도 동일한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한참을 찾아봤지만, 결론적으로 코레일은 서울메트로와 같이 별도의 문자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코레일은 일반전화 상담 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일반전화상담 대표번호는 1544-7788, 1588-7788, 1544-8545이며 아래 그림에 따라 전화반환전용, 영어상담전용, ARS전용 번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레일 일반전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레일 회원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은 일반전화 상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