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성가무료듣기 - CCM 모음 본문

카테고리 없음

복음성가무료듣기 - CCM 모음

JANGGO 2021. 5. 24. 13:27

길을 지나다 보면 어디선가 아주 좋은 노래가 들리는데, "이게 분명 대중가요는 아닌 것 같고, 대체 무슨 노래지?" 하는 경험을 한두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 귓 속으로 흘러들어오는 노래가 복음성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복음성가는 기독교인의 노래이지만 음악적 대중성과 작품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복음성가에는 좋은 노래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복음성가만 모아듣기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본 글에서는 좋은 노래만 콕콕 찝어 편집한! 광고없이 들을 수 있는! 복음성가무료듣기 시리즈 3편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복음성가무료듣기 #1 : Beecompany

비컴퍼니에서 수록한 복음성가 모음입니다.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Born Again, 그 사랑 얼마나, 거룩하신 주님께 나오라 등 선율이 아름다운 노래 위주로 편집된 복음성가입니다. 총 78개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플레이시간은 5시간 43분입니다. 중간에 광고도 없기 때문에 모든 곡을 논스톱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복음성가무료듣기 #2 : 2021년 최고의 복음성가

멜론에서 탑순위를 차지한 복음성가 모음입니다. 최신 복음성가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젊은층 코드에 잘 맞습니다. 손경민, 찬미워십, 염평안 등 유명 가스펠 가수들의 히트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스틴 비버와 같은 유명 해외 가수가 부른 복음성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 플레이시간은 1시간 49분이며, 역시 중간 광고없이 논스톱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복음성가무료듣기 #3 : 7080세대가 좋아하는 복음성가

앞서 소개한 내용이 젊은 분들을 위한 복음성가 모음이었다면, 이번에는 7080세대가 좋아하는 (이제는 시간이 조금 흐른, 그렇지만 명곡으로 남아있는) 복음성가 모음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장종택의 영원토록 등 90년대~00년대에 인기있던 노래들 위주로 수록되어 있으므로 그때 그시절 노래를 듣고 싶은 분들께 강추합니다. 총 플레이시간은 1시간 13분입니다.

 

Outtro. 복음성가란?

 

복음성가는 기독교인의 믿음을 나타내기 위해 작곡한 대중적인 음악을 말합니다. 가스펠(Gospel) 이라고도 많이 불리웁니다. 기독교 음악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찬송가보다 장르가 다양하고 음악성이 높아 비기독교인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습니다.

 

복음성가는 찬송가와는 조금 다릅니다

복음성가와 찬송가는 다릅니다. 찬송가와 복음성가의 주된 차이점은, 찬송가는 찬양의 대상이 하나님이며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는 내용인 반면, 복음성가는 하나님을 찬송하긴 하지만 직접적으로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간접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성도들 또는 불신자에게 교훈이나 위로 등을 담아 쉽게 전하는 노래입니다. 

 

가장 알기쉬운 방법으로 구분하는 법은 결국 찬송가는 성경책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며, 복음성가는 성경책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지만 성도들의 교제를 위해 불리우는 노래입니다.

 

마치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이래저래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몸관리 마음관리를 잘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복음성가는 위로의 곡이 많기 때문에, 마음의 위안을 받고 싶은 분이라면 복음성가를 한 번 감상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중 가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들으실 수 있을겁니다.

복음성가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유명 가스펠 싱어송라이터의 가스펠 콘서트를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스펠 콘서트는 대개 형식이 딱딱하지 않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연출되며, 좋아하는 노래를 빵빵한 사운드의 라이브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재미있습니다.